Nick Dev

[Flutter] 04. 외부 라이브러리 가져오기 & 로컬 이미지 파일 사용하기 (pubspec.yaml) 본문

Flutter

[Flutter] 04. 외부 라이브러리 가져오기 & 로컬 이미지 파일 사용하기 (pubspec.yaml)

Nick99 2023. 7. 25. 10:53
반응형

1. 외부 라이브러리 사용하는 방법

dependencies:
  flutter:
    sdk: flutter
    
  english_words: ^4.0.0		// pub.dev 에서 가져온 외부 라이브러리

  cupertino_icons: ^1.0.2
  • pubspec.yaml
    • flutter에서 환경 설정하는 파일
    • version : 안드로이드 버전 변경 / ios는 따로
    • 주의사항 : 여기서 간격은 2칸씩이다
  • dependencies : 외부 라이브러리 가져오는 곳
    • pub.dev 에서 외부 라이브러리 가져올 수 있음
    • dependencies 아래에 넣으면 된다
    • ^ (caret) : 1.0.2 ≤ version < 2.0.0  의 버전은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


2. 로컬 데이터 사용하기

# pubspec.yaml 
  assets:
    - assets/images/
# main.dart 파일

const assetImagePath = 'assets/images';
const myFaceImage = '$assetImagePath/myFace.jpg';

class Body extends StatelessWidget {
  const Body({super.key});

  @override
  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    return Center(
      child: Image.asset(myFaceImage),
    );
  }
}
  • 이미지 넣는 방법
    • 가장 상위 디렉토리에 'assets' directory 만들기
    • 'assets' 하위에 'images' directory 만들기
    • 'images' 아래에 이미지 파일 넣어놓기
    • 이후 pubspec.yaml 에서 위의 코드 입력하면 끝
  • 이미지 사용하는 방법
    • Image Widget 사용
      • Image.asset('파일의 경로') 
      • assets → images 파일경로는 자주 쓰이니깐 const 변수로 선언해주면 좋다
        • 후에 경로가 변경될 때 이 변수만 수정해주면 되기에 유지보수도 좋음
반응형